드림빌 입주신청 “서두르세요”
드림빌 입주신청 “서두르세요”
입주자 200명 모집,분양 70호, 임대 130호
  • 반정모 기자
  • 입력 2010.03.28 16:08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은 농어촌뉴타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전국 5개 시․군 중에서 가장 먼저 사업시행계획승인을 완료하고 200명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4월 2일부터 20일까지 입주신청서를 접수하고 서류심사 및 입주자선정위원의 면접심사를 통해 5월중에 최종 입주대상자를 확정한다고 밝혔다.

장성군 농어촌뉴타운인 ‘장성드림빌’에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입주공모일 기준 만25세 이상 만55세 이하로 현재 일정규모 이상의 영농을 하고 있거나 계획중이어야 한다.

또, 부모의 농업을 승계할 도시거주 자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거주자, 장성지역 거주 농업인, 농수산물 가공․유통․식품산업 종사자 등 어느 하나의 조건에 해당돼야 입주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농업기반이 확보된 자, 영농에 투자할 경제력을 갖춘 자, 귀농교육수료자, 농업관련자격증소지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서류심사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군은 귀농초기 입주자의 주택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분양․임대가격 심의위원회를 거쳐 100㎡면적의 분양주택의 경우 대지 350㎡를 포함 1억6백만원으로 주택예정 가격을 확정했다.

임대주택은 85㎡의 경우 보증금 2천만원에 월임대료 16만원, 100㎡는 보증금 2천5백만원에 월임대료 18만원으로 확정했다.

단지내 모든 주택을 대상으로 냉난방 비용 절감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지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설치희망 여부에 따라 사업비 50%를 자부담해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입주대상자가 확정되면 향후 영농에 필요한 세부적인 수요조사를 통해 귀농에 필요한 기초교육 및 영농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쾌적한 주거환경, 맞춤형 영농교육, 양질의 자녀교육 여건 조성 등을 위해 관련부서 실무자를 주축으로 한 T/F팀을 구성 운영, 입주자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뉴타운 사업은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도시에 거주하는 젊은 인력을 농촌으로 유치해 지역 농업의 핵심 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장성군은 삼서면 유평리 일원에 조성중에 있다.

장성드림빌 입주관련 문의는 장성군 미래전략사업단(061-390-7466~9), 또는 군청 홈페이지, 장성드림빌 네이버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