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욱 명지대학교 명예교수 초청
정세욱 명지대학교 명예교수 초청
12일 “지역개발과 장성군민의 역할” 주제로 강연
  • 반정모 기자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15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정세욱 명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지역개발과 장성군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정세욱 교수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프랑스 파리제2대학교에서 법학국가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프랑스 파리제1대학교, 파리제2대학교 초빙교수, 명지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전국시․군․구의회의장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지방자치와 행정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 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석류장, 홍조근정훈장, 프랑스 국가공로훈장 기사장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서로 「지방자치학」, 「한국지방자치의 과제」, 「외국수도 및 대도시의 자치제도」외 다수가 있다.

정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지역의 발전’의 가장 큰 힘인 ‘시민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민이 중심이 되는‘민관 거버넌스’를 원동력으로 삼아 색채도시‘옐로우시티’를 조성해가고 있는 장성군과 군민들에게 의미 있는 강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