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관장 박성수)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강연, 공연, 체험행사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지난 1년간 책을 가장 많이 읽은 우수 회원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다독자 시상을 시작으로 깜짝 선물이 들어있는 책 꾸러미 대출서비스인 「럭키백 대출서비스」, 매주 토요일 동화구연 선생님이 일대일로 책을 읽어주는 「속닥속닥 책 읽어주는 토요일」 및 「도서연체 클린데이」, 「과월호 잡지 나눔」,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 목록 배부」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체험행사로 9월 23일(토)에는 「동화와 함께 하는 팽이 만들기」, 「오침안정법으로 완성된 나만의 책 만들기」를, 9월 30일(토)에는 「책 향기를 머금다 소이 캔들 만들기」 행사를 운영하여 도서관에 오는 이들에게 책과 함께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외에 강연 및 공연 행사로 9월 20일에는 「뻐끔뻐끔 왕비와 백설공주」 어린이 인형극이 예정되어 있고, 9월 21일에는 우리도서관 2017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꼰대 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의 저자인 김경선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의 달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성공공도서관(☎ 061-399~1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