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8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는 ㈜창의전략연구소 유희성 대표를 초청해‘옐로우시티 장성을 마케팅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유희성 대표는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SP마케팅 연구소, 한국 야쿠르트 기획실, 제일제당 해외사업부에 근무한 바 있으며 ㈜스타디움 대표이사, 휴먼경영연구원 대표 컨설턴트 및 기획이사, 한국생산성본부 전문위원을 역임했다.
대학, 기업체, 자치단체 등에서 마케팅과 창의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강연을 해오고 있으며 저서로는 <굿 리더>, <뽑고 싶어 안달 나게 하는 면접 답변 법>, <뽑고 싶어 안달 나게 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이 있다.
이번 강연은 장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국 최초 컬러 마케팅 ‘옐로우시티와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로 마케팅전문가 입장에서 바라본 옐로우시티와 발전 방향에 대한 제언이 제시될 예정이다.
장성군은 지난해 옐로우시티를 모티브로 한 노란꽃잔치에 72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갔고 전국 최초 컬러마케팅 옐로우시티 정책으로 HDI인간경영대상, 한국최고경영인상, 대한민국경영대상 등 다수의 경영대상을 수상하였을 뿐 아니라, 34개 분야 8500여만원의 포상금을 받는 등 역대 최고의 군정 성과를 이루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