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9월 23일(금) 장성청소년수련관에서 장성관내 초·중·고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명품 부모교육 “톡투유(Talk to you)”콘서트를 개최하였다.
명품 부모교육은 EBS 달라졌어요와 EBS화풀이에 출연하는 대한사회심리극연구회 대표 최대헌박사를 초빙해 수다(Talk), 느낌나누기(Feedback), 연습하기(Warm up) 등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체험 중심으로 장성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운영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톡투유(Talk to yo)’를 주제로 자녀 양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스스럼없이 이야기하며 상담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연습하기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회복을 위한 학부모들의 실천의지가 돋보인 소중한 시간으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 이○○은 이번 명품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대화와 실천을 통해 보여 줄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해서는 자녀를 먼저 이해해주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자녀양육의 첫 번째 길이라고 생각하며 명품 부모교육 콘서트를 통해 진심으로 내 자녀를 이해하고 부모의 역할 중요성을 강조하는 보람 있는 연수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