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6일 군청 상황실에서 이청 장성군수, (주)해양도시가스 정영준사장, 김상복 군의장, 의원 및 실과읍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군과 (주)해양도시가스 간 도시가스 공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장성군과 (주)해양도시가스는 원활한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장성군은 도시가스 공급사업에 필요한 인ㆍ허가 등의 행정지원을 실시하고 (주)해양도시가스는 2011년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내년 3월 착공하여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로 2011년까지 총 163억원을 투자하여 장성읍, 황룡면, 동화면, 삼계면, 삼서면 등 5개 읍면에 사업을 진행한다. 총 연장길이는 38.3km로 에너지 사용이 많은 공동주택, 기업체, 병원 등 3,444개소에 우선 공급하게 된다.
2단계로는 2012년부터 도시가스 취약지역인 단독주택과 추가 수요처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7억여원의 에너지 절감효과와 군민생활의 편익 증진 및 생활여건의 개선으로 인구유입을 촉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장이 밀집해 있는 황룡면과 동화면에도 도시가스가 공급돼 기업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군민들의 생활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사업으로 민선4기 역점을 두고 추진해왔다”며,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해양도시가스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