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2월 25일(수) '우리의 열정이 행복한 으뜸 장성교육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3월 1일 자로 장성군에 전입 할 70여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장성교육 2015」설명회 및 장성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전입교원 대상 장성교육설명회 및 장성문화탐방은 만남과 소통을 통해 장성교육의 비전과 장성 사랑의 마음을 공유하고, 장성교육공동체로서 열정과 연대감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하였다.
오전에 실시된 장성교육 설명회에서는 우리청 간부 소개 및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 장성교육의 방향과 비전 안내,「장성교육 2015」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연옥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향의 얼이 서린 장성의 교육가족이 된 것에 대한 환영의 말씀과 더불어 장성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열정과 전문성을 발휘해 행복한 으뜸 장성교육을 만들어가는 길에 협조와 동참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장성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설명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후에는「선비․청렴․의병의 고장 장성」이란 주제로 장성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문화해설사 김재선선생님의 자세하고 감칠맛 나는 해설과 함께 백비, 필암서원, 봉암서원, 백양사 등 장성의 대표적인 문화 유적지 답사를 통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장성의 뿌리 깊은 선비 정신과 숭고한 청렴 문화의 정신을 이해하는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