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족들과 텃밭 가꾸세요!”
“주말에 가족들과 텃밭 가꾸세요!”
장성군, 약 5,000㎡ 텃밭 조성, 160세대 분양 예정
  • 장성뉴스
  • 입력 2015.02.25 17:03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새봄을 맞아 인근 도시민과 농사를 직업으로 하지 않는 군민을 대상으로 주말 텃밭농장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텃밭농장 운영으로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농사체험 기회를 제공,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확산하고 도농교류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에 군은 광주와 인접한 진원면에 1,980㎡, 군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장성읍 일원에 3,000㎡ 등 총 5,000㎡의 텃밭농장을 조성했으며, 160여 가정에 16.5㎡상당의 텃밭을 분양할 계획이다.

분양을 원하는 자는 오는 3월 2일부터 13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jangseong.go.kr) 또는 전화(☎061-390-8417~8)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장성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자녀와 함께 참여를 원하는 가정에는 우선순위가 부여되며, 분양대상자 확정은 내달 하순 즈음에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텃밭농장 운영이 귀농귀촌을 원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내 어르신들에게 소일거리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의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함은 물론, 장성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우수한 지역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라며, “매년 큰 인기를 누린 만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신청을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춤은 물론, 인근 광주광역시와도 인접해 도시와 농촌생활을 모두 다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최근 인기 귀농귀촌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