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청장 : 장갑수)은 지난31일 보훈가족 가운데 고령․상이처 등 보훈도우미의 보살핌을 받고 있는 가사 간병서비스대상자를 방문하여 「제1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보비스 체험 프로그램」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성중학교 2학년 배○○(남, 15세) 등은 보훈가족 김○○(만 77세)씨 등 2가구를 방문하여 청소, 이불빨래 등 가사 봉사활동을 하며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배○○학생은 난생처음 하는 일이라 힘들긴 하였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보훈가족들을 위하여 작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으며, 잊지못할 소중하고 보람된 시간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이동보훈복지사업 동참 기회를 제공하여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보훈가족에게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체험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방학기간 중 가사간병서비스대상자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는 이동보훈복지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8월말까지 운영한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보비스 체험프로그램 참여 신청문의는 광주지방 보훈청: 062-975-6692) 하면된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