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산림조합, 임업경영체 등록 안내”
“장성군산림조합, 임업경영체 등록 안내”
올해 지급분 5월 말까지 신청
  • 장성뉴스
  • 입력 2022.04.28 15:36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산림조합(조합장 김영일)이 올해 10월 1일부터 첫 시행하는 임업 직불제를 앞두고 임업경영체 등록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임업 직불제는 임업·산림 분야의 공익기능 증진과 임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소정의 요건을 갖춘 임산물 생산업·육림업 종사 임업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공익 지불금이다.

임업 직불제를 신청하려면 반드시 주소지 관할 지방산림청 또는 국유림관리소에 '임야대상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를 등록해야 한다.

따라서 올해 임업직불금 신청자는 5월 말까지, 2023년 이후 임업직불금 신청자는 올해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이때까지 임업경영체를 등록하지 않은 모든 산지는 WTO 협정에 따라 이후 임업직불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임업경영체 등록은 임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경영하는 산지의 정보(임야면적·재배현황 등)를 등록하는 제도로 임업직불금 수급의 필수 자격 요건이다.

절차는 5월 말까지 임업 경영체 등록을 완료하고, 6∼7월 이후 시군 및 읍면동에서 임업직불금을 신청하면 자격심사와 의무준수사항 이행점검 후 임업직불금이 지급된다.

장성지역 임업경영체 등록은 영암국유림관리소(☎ 061-470-5346~9) 또는 (☎ 062-670-5422~4)에 직접방문 하거나 우편·팩스 등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성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원이 임업경영체 등록과 직불금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김영일 조합장은 "올해부터 임업직불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기한 내 임업 경영체 등록을 마쳐야 한다"며 "9월 30일까지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만큼 관내 임업인은 기한 내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