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의 코로나19키트 기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의 코로나19키트 기부!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기위해 마음을 전하는 꿈드림 청소년
  • 장성뉴스
  • 입력 2021.11.30 17:58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코로나19키트를 제작하여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아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스트랩과 환경보호를 위해 폐기된 마스크끈을 때어내어 소독하고 재활용하여 제작한 머리끈 이 외 살균소독제와 마스크를 넣어 코로나19키트를 만들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직접 마스크스트랩, 머리끈 제작과정에 참여하였을 뿐 아니라 대상을 고민하였다. 이 후 학교 밖 청소년들은 서삼초등학교, 동화초등학교 전교생과 장성영락양로원, 장성군장애인 종합복지관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키트 152개를 전달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경제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실질적인 소득 활동을 배우는 뻔뻔비즈(Fun Fun Biz)활동을 통해 코로나19키트를 제작하였다. 제작과정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은 현재 코로나19 상황속에서 나눔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라는 의견을 제시하게 되면서 기부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하고 만든 코로나19키트는 유치원생과 청소년들 그리고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었다. 작은 행복과 함께 힘든 이 시기를 잘 버티고 이겨나가자는 마음의 힘을 나눈 이번 기부활동은 받는 이에게도 행복감을 주었지만 이를 나눔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마음에도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어주는 좋은 시간이였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였던 최ㅇㅇ 청소년은 “내가 직접 제작하고 만들어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걸 받고 아이들이 웃으니까 너무 좋았고 어르신들이 고맙다고 웃으실 때 너무 뿌듯했어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어요!” 라고 말하여 뿌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