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새학기 맞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새학기 맞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상처받은 친구 마음, 감싸주는 우리 우정”
  • 장성뉴스
  • 입력 2021.10.28 17:14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 주관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10월 26일 장성백암중학교 점심시간, 10월 27일 동화초등학교 등교시간에 걸쳐 2회기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상처받은 친구마음, 감싸주는 우리우정’ 슬로건 아래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학교와 학생의 실천의지를 다지고 지역사회의 참여 기회로 백암중학교는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동화초등학교는 동화면 김영중 면장이 함께하여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온 세상에 하나뿐인 ‘너’ 야‘, ‘넌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존재야 내가 응원하고 있어’, ‘애쓰지 않아도 노력하지 않아도 너는 예뻐. 너는 사랑스러워’ 등 뽑기기계를 돌리면 나오는 응원문구 전달과 간식지원으로 전교생에게 응원의 힘을 전하며 학생들은 큰 행운을 만난 듯 웃으며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또한, 장성관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물품 대여로 학교에서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친구사랑을 전파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 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우리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지속되어야 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신청 및 상담복지센터 이용 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