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산물 유통 혁신 위해 ‘발로 뛴다’
장성군, 농산물 유통 혁신 위해 ‘발로 뛴다’
공무원 등 광주 각화동 농산물 경매 현장 방문
  • 장성뉴스
  • 입력 2021.08.21 16:19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19일 지역 농산물 유통 혁신을 위해 농업인 등 관계자들과 함께 광주 각화동 농산물 도매시장을 찾았다.

이날, 장성군은 농산물 전자경매 과정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장성 농산물의 출하 현황을 분석했다. 이어서 농산물 도매시장의 운영 주체인 광주원예농협 관계자를 만나 향후 농산물 유통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현장 방문에 참여한 지역 농업인 신기명 씨는 “농업인의 입장에서 지역 농산물 유통과정을 확인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발전 방안을 고민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군이 현장에서 분석한 내용들은 추후 농산물 유통분야 개선방안 수립 시 현황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옐로우시티 장성의 농정 목표는 농사만 지어도 잘 살 수 있는 풍요로운 부자농촌 건설”이라면서 “앞으로도 농산물 판로 확보와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방침”이라고 말했다.

군은 관광 수요를 농산물 판매와 연결시킨 ‘황룡강 옐로우마켓’과 ‘장성호 수변길마켓’을 운영하는 등 지역 먹거리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지역 ‘푸드플랜’을 지원하는 장성군먹거리사업단도 동참했다. 푸드플랜은 소비자의 식탁에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을 계획하는 사업이다. 군은 먹거리사업단을 통해, 지금까지 693명의 푸드플랜 출하농가 조직화에 성공했다. 2022년까지 1500명 규모의 출하농가 확보가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