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소방서, 전국 최초 의용소방대 온택트 방식 교육
장성소방서, 전국 최초 의용소방대 온택트 방식 교육
화상회의 전용 앱을 이용한 첫 교육훈련 시행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원은 연간 12시간의 법정 교육훈련 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그동안 장성군 의용소방대원은 2개월 한 번씩 소집되어 소방서로부터 교육을 받아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의용소방대원의 소집 교육이 어려워지자,

장성소방서(서장 구동욱)는 전국 최초로 지난 17일 화상회의 전용 앱을 이용한 첫 교육훈련을 시행하였는데 몇몇 대원은 처음 사용하는 앱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강애경 대원(장성군 진원면 여성의소대, 총무부장)의 사전 도움으로 대원들은 금방 사용법을 익히게 되었다.

30여 명의 전 대원은 재택, 사무실, 자동차 등에서 지정된 시간에 전용 앱에 접속하여 교육에 참여하였다.

장성소방서 유금용 주임 주재로 시행한 온택트 교육훈련은 의용소방대 관계 법령, 생활 응급처치 교육, 겨울철 전기화재 예방법 등으로 실시되었다.

직장인 이향숙 대원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교육받는 게 두려웠는데, 사무실에서 간단히 핸드폰으로 접속하여 교육도 받고 대원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생각된다.”라며 비대면 교육에 큰 만족을 표하였다.

장성소방서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전용교재 개발, 교육 매뉴얼 작성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이 조화롭게 맞춤형 커리큘럼을 만들어 비대면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