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소방서-장성교육지원청 주택용소방시설 기증식 행사
장성소방서-장성교육지원청 주택용소방시설 기증식 행사
주택화재 예방 및 피해 저감을 위한 기초소방시설 보급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소방서(서장 구동욱)와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6일 14시 장성소방서에서 화재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대를 위한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구동욱 장성소방서장 및 최미숙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물품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220개, 단독경보형감지기 220개)을 기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성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전달받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220세트는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독거노인·장애인 세대의 주택화재예방을 위해 설치할 예정이다.

장성교육지원청 최미숙 교육장은 “최근 있었던 인천 라면형제 사고를 접하면서 너무나 안타까웠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는 날, 형제들끼리 라면을 끓여 먹다 화재사고가 발생해 한달여 만에 동생이 사망한 사건을 접하면서 장성의 아이들에게는 절대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며 “관계기관들이 협력해서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구동욱 소방서장은 “장성군민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 후원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이번 기증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는 다문화가정 등 화재취약계층에 전달해 주택 화재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