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11월에 만나요”
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11월에 만나요”
5000석 규모 공설운동장 건립… 군, 전남체전 유치 추진 중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민의 숙원 사업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공설운동장) 건립이 한 발 앞으로 다가왔다. 16일 장성군은 전체 공정의 75%를 완료해, 예정대로 올해 11월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성군이 기산리 일원에 조성 중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은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람석과 4층 규모의 본관동, 국제경기 규격의 축구장을 갖춘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씨름장, 소공원,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7만4911㎡ 규모의 공사 부지는 황룡강의 지류인 취암천의 물줄기를 직강화해 확보했다.

장성군은 운동장 및 도로의 포장과 관람석 설치, 수변공원 및 소공원 조경 작업 등 남아있는 공정을 올해 11월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할 방침이다.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완공되면 각종 체육행사는 물론, 전국 규모의 대규모 행사 유치가 가능해 장성군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군은 현재 전라남도 체육대회 유치위원회를 발족하고 전남체전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 문화‧체육시설이 밀집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장성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홍길동체육관, 수영장 등과 가까워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궁금해서 2020-07-20 11:16:51
전남체전 유치단 구성현황과 활동사항이 있으면 함께 공개해주시고 말로만 하는것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