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6·25전쟁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
장성군 ‘6·25전쟁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
참전용사 감사 메달 전수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6·25전쟁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을 표하고 안보를 다짐하는 ‘6·25전쟁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 6·25 참전유공자회 장성군지회의 주관으로 장성군6·25참전용사기념탑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유두석 장성군수를 비롯해 보훈단체 대표, 참전용사 등 20여 명이 참석해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참전용사들의 정신을 기렸다.

기념식에서 유두석 장성군수는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내 가슴 속 빛나는 불멸의 영웅!’ 감사 메달을 행사에 참석한 6·25 참전유공자 20명 모두에게 전수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6·25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이 없었다면 오늘의 우리는 없었을 것이다”며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참전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의 예우에 대해서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내 좌석 간 거리두기 준수,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위생 및 안전 관리에 주의를 기울였다. 아울러 고령의 참전유공자와 군민의 안전을 고려해 작년 대비 행사 규모를 대폭 축소하여 개최했다.

이 밖에도 6·25전쟁 70주년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주관으로 추진하는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내 가슴 속 빛나는 불멸의 영웅! 감사메달’을 7월 중 군간부 및 향토예비군중대장이 지역 내 6·25 참전유공자 모두에게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