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여성새일센터’)가 지난 2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창업을 돕기 위한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교육’ 과정을 개강했다.
2019년 여성 취․창업교실로 운영되는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교육’은 온라인쇼핑몰 개설 및 관리, 홈페이지 운영 및 홍보 마케팅 등에 능통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교육은 장성군청 전산실에서 10월 11일까지 주 5회씩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 교육에 참여하는 20명의 교육생은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는 소셜미디어 공간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또 직접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어 무점포 창업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과정이 무점포 창업, 온라인쇼핑몰 창업, 블로그 운영, SNS 마케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과정 외에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구직여성에게 다양한 교육과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고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계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직업 교육과 취업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061-390-7635, 763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