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aT 공모사업 ‘최종 선정’
장성군, aT 공모사업 ‘최종 선정’
관내 2개소 직거래장터 지원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은 23일,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주관한 ‘2019년 2차 농산물 정례 직거래장터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aT의 지원금 3천만 원으로 장성호 로컬푸드 직거래장터와 상무아파트 팜밀리 마켓을 정기적으로 개장하기로 했다.

장성호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는 장성군의 관광 명소인 장성호 수변길과 출렁다리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지난 1월 문을 열었다. 생산자 단체와 영농법인이 매주 주말마다 운영해왔으며, 최근에는 혹서기를 맞아 임시 휴장하고 새단장을 준비하던 중이었다.

농민과 군인가족이 함께 한다는 뜻으로 농가(Farm)와 군대(Military)를 합성해 이름 붙여진 팜밀리 마켓은 지난해 6월 상무아파트 내에 부지를 제공받아 만들어졌다. 지역 농민과 상무대 가족들이 모여 농‧특산물 특판 행사와 아나바다 나눔 장터, 이벤트 행사 등을 함께 준비해 왔다.

장성호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는 오는 9월 7일부터 매주 주말 및 공휴일마다 9~18시까지 운영되며, 상무아파트 팜밀리 마켓은 8월 30일을 시작으로 매월 2, 4째 주 금요일마다 10~18시까지 정기적으로 열린다. 뿐만 아니라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과 홍보를 지원해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