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군수, 이낙연 총리 만나 지역현안 건의
유두석군수, 이낙연 총리 만나 지역현안 건의
KTX 장성역 정차 ‧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지역균형발전 위해 반드시 필요 호소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두석 장성군수가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나 시급한 지역현안을 건의했다.

2일 유두석 장성군수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원이 함께 국무총리실을 방문,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장성군민의 오랜 염원인 ‘KTX 장성역 정차’와 ‘국립심혈관 센터 설립 조속 추진’을 건의했다.

장성역 KTX 정차는 지난 2015년 4월,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해 중단되었다. 이후 장성군은 관련 부처와 코레일 등을 수 차례 방문해 왔으며, 올해 2월에는 광주광역시 북구 ‧ 김제시와 정차 추진을 위해 공동대응하기로 하는 등 KTX 장성역 운행 재개를 위해 노력해왔다.

금번 면담에서 유 군수는 용산 ~ 익산간 KTX 노선을 (하루 8회) 장성역까지 연장 운행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유 군수는 문재인 정부 100대 과제로 선정된 이후 지역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국립심혈관센터 장성 설립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조속한 추진도 건의했다.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은 유두석 군수가 10여 년 전부터 정명호 전남대 의대 교수와 함께 노력해온 사업이다.

이낙연 총리와 면담을 마친 유두석 군수는 “KTX 장성역 정차와 국립심혈관센터 장성 설립은 장성군뿐 아니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장성군민은물론 관계기관 및 인근 지자체와도 긴밀히 협력해 반드시 성사시킬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천 2019-07-08 16:44:29
1./현철로를 ktx철로옆으로 옮기고 장성역도 그쪽으로 옮기면 장성읍은 강을가운데둔 완벽한 전원도시로 탈바꿈 될겄이다,

옳겨요 2019-07-05 17:42:30
재래선로와 장성역을 고속철로 옳겨버립시다. 철로가 11자로 되어 있어 복잡해요. 그리고 정읍-장성-광주간 광역철도 언제 유치해요? 대전은 논산-청주공항간 충청권 광역철도 열을 올리고 있는데......

부산에선 부전-기장간 동해선 광역전철 아주 좋게 달리고 있고요.

오재명 2019-07-04 09:05:43
장성 발전을 위해 꼭 고속열차가 정차 해야 합니다. 역을 이전하드라도, 그러면 인구도 늘고 첨단,담양,영광,함평 군민도 편리 할 것 입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