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원서 ‘3・1 운동 100주년 기념 재현한다’
장성공원서 ‘3・1 운동 100주년 기념 재현한다’
각계각층 참여 3월 1일 장성공원~장성역까지 독립만세운동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19년 독립만세운동이 장성공원에서 재현된다.

장성군은 3월 1일 장성공원과 장성역 일대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사회각층이 참여하는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는 3・1운동 열사 장성의적비 참배로 시작된다. 이후 오전 10시에 장성공원에서 기념식과 재현행사가 열린다. 유두석 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보훈가족, 학생 등 300여명이 참여해 참여해 전 군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만들어진다.

기념식은 독립유공자 후손과 청소년 대표 4명의 ‘독립선언서’낭독에 이어 3・1절 노래를 제창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모든 참석자가 만세삼창을 외치고 장성공원을 출발해 장성역까지 약 500미터 구간을 행진하면서 3・1운동을 재현한다. 행진은 상무대 군악대가 선두로 나서 호국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00주년을 맞은 3・1운동이 갖는 독립운동의 가치를 다시한번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재현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장성군은 행사당일 참석자 모두에게 태극기를 배부하는 한편,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장성읍, 삼계면, 황룡면, 북이면 등 주요 소재지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군민에게 태극기 달기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