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황룡강에 ‘파크골프장’ 조성한다
장성군, 황룡강에 ‘파크골프장’ 조성한다
2019년도 생활 SOC 사업으로 국비 3억 확보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황룡강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장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2019년도 생활SOC 사업’에 신청한 체육진흥시설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히면서 내년에 10억(국비 3, 군비 7)을 투입해 황룡강 일원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황룡강 주변에는 운동장과 그라운드골프장, 전천후게이트볼장 등이 들어서고, 인근에는 홍길동체육관과 수영장, 문화예술회관 등이 조성돼 있다. 또 황룡강 바로 옆에 5천석 규모의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을 갖춘 대규모 종합운동장이 지어지고 있어 내년에 파크골프장까지 조성되면 황룡강 일대가 최고 수준의 문화체육 벨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황룡강 파크골프장은 18홀로 만들어진다. 부지는 황룡강 정비사업을 통해 넓고 안정적으로 조성된 강변 둔치 공간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또 경기장이 잔디로 꾸며지는 만큼 황룡강의 미관 개선에도 효과를 주도록 설계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는 잔디가 있는 공을 이용해 즐기는 스포츠로 일반 골프와 같은 룰이 적용되지만 장비가 단순하고 비용이 저렴해 생활스포츠로도 각광받고 있다. 또 신체에 무리를 주리 않아 고령층에게 적극 권장되고 있어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지역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황룡강은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길게 조성돼 있고 주변에 체육 시설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운동을 즐기는 곳”이라며“파크골프장이 조성되면 황룡강이 주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문화체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