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독서토론 한마당
장성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독서토론 한마당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0월 24일(수)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며 생각을 나누는 ‘장성군 초등학생 독서․토론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11월에 개최 예정인 전라남도교육청의 ‘전남 초등 독서토론 한마당’ 예선전의 성격을 띠고 있다. 장성 지역에서는 5개 학교 2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학교별로 4명씩 팀을 이루어 5개의 팀이 독서토론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 중 1개팀이 장성군을 대표하여 ‘전남 초등 독서토론 한마당’에 참가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학교별로 책 1권을 선정하여 개인 보고서와 팀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오늘은 학교별로 선정한 책을 정리하여 3분 발표→상대팀들의 질문 만들기 및 질문하기→질문에 답변하기 순으로 5개 팀이 돌아가면서 토론을 하였다. 심사는 보고서와 토론을 합산하여 도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1팀을 선정하였다.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강진순(동화초) 교감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토론 실력이 뛰어나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었으며, 학교에서 독서․토론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한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하였다.

김상윤 교육장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습관과 공감능력을 기르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토론능력을 기르는 것”이 이번 독서․토론대회의 목적이라고 하였다. 앞으로 장성교육지원청은 책을 즐겨 읽고 생각을 나누는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서․토론 교육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