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백양단풍축제 보러오세요
음악회, 압화전시체험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마련
다음달 2일부터 개최되는 장성 백양단풍축제가 낭만 가득한 체험행사로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가을단풍과 음악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백양사 수석박물관과 일광정 주변에서 가을단풍 음악회, 압화 전시체험, 단풍거리 시화전 등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먼저, 주제와 걸맞은 공연행사로는 ▲가을 단풍 음악회 ▲단풍 숲거리 공연 ▲지역문화 예술공연 ▲단풍숲 7080콘서트 ▲퓨전국악&거리악사 등의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애기단풍과 함께 추억을 만들 체험행사로는 ▲단풍 압화전시체험 ▲단풍 우드 마커스 ▲단풍사진 콘테스트 ▲단풍마임 퍼포먼스 ▲단풍요정 포토존 ▲국립공원 숲속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또, ▲감탑&감하트 조형 ▲단풍거리 시화전 ▲애기단풍 알아보기 ▲장성 관광사진 갤러리 ▲약수초등학교 어린이 작품전시회 등의 전시행사와 부대행사로 ▲백암산 국기제 ▲백양사 추야몽 ▲단풍축제 테마거리 등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로 만든 향토음식을 선보이고 편백나무 피톤치드 상품과 농․특산물 등 판매 코너도 마련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장성의 우수한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장성군 축전위원회 관계자는 “축제에 알맞게 애기단풍이 예쁘게 물들고 있는 가운데 체험행사와 농특산품 판매 등 실속있는 축제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찾아와 애기단풍과 함께 진한 가을의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