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출판기념회 대성황
유두석 장성군수 출판기념회 대성황
책 “아름다운 귀향 그 뒷 이야기” 기적과 희망의 보고서
장성의 발전을 염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꿈을 담아 책을 바치다
  • 반정모 기자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 유두석 장성군수의 ⌜아름다운 귀향, 그 뒷 이야기⌟ 책 출판기념회가 성황을 이뤘다.

이날 장성문예회관에서 전 박진영 아나운서 사회로 탤런트 전원주씨와 함께 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출판기념회는 법선 문빈정사 주지스님 , 신정훈 청와대 비서실 농업비서관, 김성 장흥군수, 김준성 영광군수, ,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 김삼호 전 청와대 행정관, 조오현 전 건설교통부차관 , 김완기 전 청와대 인사수석, 정인채 전남대학교 총 동창 회장 등 군민 3,000 여명이 참석 출판기념을 축하했다.

주민과 소통의 자리를 겸한 이번 책 출판기념회는 유두석 장성군수가 그동안 하고 싶은 말과 눈물어린 경험 담, 그리고 유 군수가 그 동안 차마 말하지 못했던 자신의 속내를 시원하게 들춰 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자서전 ⌜아름다운 귀향, 그 뒷 이야기⌟  ‘인간 유두석’ 편에서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가난에 찌들어 2년 동안 신문배달을 하며 학비를 모은 돈으로 중학교에 진학하게 되는 어린이 유두석의 눈물진 과거사와 성장 과정을 실었다.

‘옐로우시티 디자이너 유두석’이라는 부제를 단 책자 1부 에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가 쏘아올린 기적에서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 유치로 명품축제의 서막을 열게 된 고충과 흔적을, 2부 ‘인간 유두석을 말하다’편에서는 60년대 배고픔의 시절과 건설교통부 공무원 경험을, 3부 ‘옐로우시티 장성의 군수 유두석입니다’편에서는 장성의 미래를 위해 쏟은 땀방울과 주민과의 허물없는 소통과정을 있는 그대로 그려내고 있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내용들이 너무 솔직한 고백인지 모르겠지만 할 말을 하고 싶었다”며 “고향을 향한 애정으로 이해하고 받아주셨으면 감사할 따름”이라고 도와주신 주민에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이 책은 드라마틱한 장성 발전 과정을 담은 기적의 보고서인 동시에 더 큰 꿈을 향해 질주하는 장성의 현재와 미래를 담은 ”희망의 보고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군민 2018-03-18 20:11:41
군민의 세금을 걷어다 쓸수 있는데 쓰는거지요..도로 넓어지고 장성 진입로 확장하고 주민들에게 환영 받을수 있는곳에 쓰는데 왜 그리 불만들이 많은지.. 노란곷잔치는 전국에 알려져서 이름있는 축제로 자리 잡았는데 어쩌자는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선거때 도와줘서 콩고물 줏어먹은것은 전임때도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좋게 생각합시다..

장성에 쌍나팔 2018-03-18 03:03:15
장성군이 담양 영광 함평보다 더 잘산다는 말 들어봤소 군민 살기가 좋아졌소?
아부할것이 아니라 잘못된점을 지적하여야 장성군민이 살기가 나아 집니다.
선거때 도와 주었다고 콩고물 먹고 아부하는 자 없어져야 장성이 발전합니다.
일감몰아 주기 노란 꽃축제의 과다한 경비지출이 다 군민이 내는세금이라는것을 알아주기 바람니다.

한수배워자 2018-03-13 08:44:09
중앙에서 훌륭한분 오셔가지고 이렇케 장성이 발전했는데 무슨 소린가 너무나 어리석은자들이 너무 많아 정신 차려야해

군민 2018-03-12 20:36:01
어디가도 꼭 배아파 하는이들이 있지요..그럼 똥싸지...ㅊㅊㅊ
시골군수의 출판기념화가 그정도면 훌륭하지 않는가...그넘의 출렁다리와 도로 카페는 언제나 그만 둘런지....이제 그만들 합시다...그래서는 결코 도움이 안되는 법이지요..
황룡강의 명소가 될것인데 왜들 그라시요....참

고향생각 2018-03-12 10:09:18
장성의 발전을 위해서는 당신같은분이 꼭 필요합니다.
수많은 군민님과 중앙부서에 근무하시는 쟁쟁한 인맥
장성의 멋진 귀향입니다.
더욱더 장성의 발전을 위하여 화합되도럭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땡칠이 2018-03-12 09:11:14
아따 돈 많이 들었것다.
근디 서삼초입길은 왜 그모냥이단가
검나게 위험하던디
혹시 주변 까폐 도와줄려고?
출렁다리도?
개뿔 !

조용히응원한다 2018-03-11 15:50:03
힘내세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