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안전 관리도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하게!”
장성군 “안전 관리도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하게!”
폐쇄회로티브이(CCTV)에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 적용
  • 장성뉴스
  • 입력 2023.07.02 18:47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지역 내 모든 폐쇄회로티브이(CCTV)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을 구축‧운용 중이다. 전남 최초 사례로, 군민 안전을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어 주목된다.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폐쇄회로티브이 영상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분석한다. △사람, 차량 식별 및 동선 추적 △인상착의 검색(미아, 치매노인 찾기) △인공지능 선별관제(화재, 폭력 등 이상행위 자동 감지) △차량번호 검색 등을 수행해 모니터에 띄우고, 관제 요원에게 알려준다. 위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파악과 대응이 가능하다.

현재 장성군이 운용하고 있는 폐쇄회로티브이는 460개소 1400여 대 규모로 군청 관제센터와 연동되어 있다. 군은 모든 폐쇄회로티브이에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각종 사고와 범죄로부터 군민을 보호한다.

과거에는 상황 발생 시 관제요원들이 녹화된 화면을 일일이 확인해야 했지만,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녹화영상은 물론 실시간 촬영 영상에서도 사람과 차량, 사건 등을 신속하게 찾아낼 수 있다. 확인된 영상은 경찰서, 소방서 등과 공유해 각종 사건, 사고의 초동 대처에 활용한다.

실제로, 시스템 구축 이후 실종자․치매노인 구조, 음주운전자, 농산물 절도범 검거 등의 실적을 거둬 관제 사각지대를 크게 줄였다는 현장의 평을 얻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