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1월 31일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장성군 관내 마을학교 운영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 전남 장성마을학교 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한 아이를 기르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철학을 바탕으로 1면 1 마을학교를 목표로 한 2020. 전남 장성마을교육공동체 추진계획에 따라 2020년 장성마을학교 공모에 선정된 10여 개의 마을학교 운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철학과 원리, 마을학교 운영에 필요한 행정업무 , 보험가입, 유의점 등 마을학교 운영자가 마을학교를 운영하는데 도움되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2020년에 처음 마을학교를 시작하는 「솔바람 마을학교」 박윤미 사무국장은학생을 중심에 두고 교원과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우리 지역의 자녀들을 위해 학부모로서 꿈꾸어 왔던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에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졌다며 마을학교의 철학과 가치를 늘 마음에 담고 마을학교 학생들을 지도하겠다 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 실현에 동참해 주신 전남 장성마을학교 운영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전남 장성마을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에서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은 작년에 이어 올 해도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와 워크숍, 교직원 대상 마을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장성의 마을 교육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