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원아 대상 ‘건강영양운동회’ 개최
어린이집 원아 대상 ‘건강영양운동회’ 개최
  • 장성뉴스
  • jsinews24@hanmail.net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차 영차, 튼튼이 팀 이겨라!”장성군 홍길동 체육관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함성으로 가득찼다.

장성군은 최근 홍길동체육관에서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20여명이 모인 가운데 ‘건강영양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장성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영양관을 확립하고 운동에 재미를 갖도록 하기 위해 열린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됐다.

운동회는‘쑥쑥이팀’과 ‘튼튼이팀’으로 나눠 진행돼 아이들이 경쟁 의식을 갖고 시종일관 진지하게 참여했다. ‘나도 댄스 왕’, 힘내는 영양소 역할을 이해하기, ‘나도 힘꾼!(줄다기리)’, ‘협동 영양소 운반하기’(큰볼굴리기), ‘영양소 탑쌓기’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아이들의 흥미를 돋았다.

또 ‘채소, 과일 골고루 먹기 약속’ 선서식을 갖고 아이들이 균형 잡힌 영양식에 대한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했다.

운동회에 한 어린이집 교사는 “영양운동회가 영양 교육과 흥미가 접목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는 것은 물론 교육적으로도 효과가 클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영양관이 확립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이 공급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