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를 활용하는 차원에서 그림대로 장성역-공항역, 복암역-동복면은 신설하고 나머지 기존구간은 복선전철화.직선화를 병행해 광주3호선내지 장성화순역으로 활용하면 될것으로 본다.
버려지기 아까운 철도노선을 잘 활용하면 장성은 지역개발의 활기를 불어져 시승격의 기회에 힘을 실어질것이고 광주시내는 교통난을 해소에 일조될것으로 생각된다.
대전인 경우 경부선.호남선.충북선을 활용해 청주공항-대전-논산간 충청권 광역철도를 구축할것으로 보이는 만큼 광주도 지역발전의 활기를 불어넣는 차원과 지역균형발전에서 이를 많이 고려해야 할것이며 1호선 연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순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호남고속선 이후 KTX정차횟수가 대폭 줄어든 장성군으로서는 정읍-장성-광주역 노선까지 많은 관심을 기울여 장성도 전철역 혜택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때다.
장성군으로서는 분향리와 주변, 진원면 월곡리(남진원역)일대에 택지개발로서 장성화순선 전철 구축에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야 한다.
광주.화순.장성 지자체들이 뭉쳐 장성화순선 구축추진위를 만들어 현실로 옳겨낼 준비를 해야 한다.
*광주3호선(장성화순선)구축 시나리오 신축 기차역위치 : 남부대역, 동복역, 분향역, 남진원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