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용의 이런저런 이야기
무병장수 건강 생활 법
icon 김종용
icon 2020-08-01 06:23:13
첨부파일 : -
무병장수 건강 생활 법

낙천적인 사고낙천적인 사람은 몸 안의 면역 체계가 튼튼해 질병에
잘 걸리지 않고 또한 걸려도 쉽게 낫는다.

반대로 비관적인 사람은 자기 몸의 변화에 관심이 없어 건강해지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행복한 결혼 생활배우자와 행복하게 잘 사는 사람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신체 혹은
정신적 질병을 앓는 일이 상대적으로 적었으며 병에 걸리더라도 쉽게 극복해냈다.

암에 걸렸을 때도 이들은 결혼을 하지 않았거나 이혼했거나 혹은 배우자와 사별한 사람보다 생존율이 높았다.
신앙종교가 우리 삶에서 일어날 수 있는 나쁜 일을 모두 막아 주지는 못하지만
나쁜 일에 대항해 싸우고 이겨나갈 힘을 주는 것만큼은 확실하다.

애완동물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병원에 가는 횟수와 우울증에 걸리는 일이 적다.
연구에 따르면 애완동물을 쓰다듬거나 곁에 두는 것만으로도 심장박동 수가 줄어들며 혈압이 낮아진다고 한다.
채식과일과 야채를 하루에 2~5인분만큼 더 먹으면 암 발병률을 상당히 줄일 수
있으며 채식주의자는 고기를 먹는 사람보다 요절할 확률이 20%나 낮다.

낮잠일주일에 세 번 이상 약 30분씩 낮잠을 자는 사람을 연구해보았더니 심장마비 등
심장 관련 질환으로 사망하는 확률이 37% 줄어들었다는 보고가 있다.
요가요가의 철학에 따르면 사람의 나이를 결정하는 것은살아온 햇수가 아니라 척추의 유연성이다.
요가를 하면 척추에 유연성이 생기고 피부가 탱탱해지고 몸 안에 쌓인 스트레스가
사라지며 복부 근육이 강화되고 자세가 좋아져 노화 과정이 늦어진다.

건강한 성생활한 연구에 따르면 오르가슴을 느끼는 횟수가 많을수록 사망할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한다.
자주 오르가슴을 느끼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 확률이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는데 이런 효과는 특히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나타난다.
건강한 이와 잇몸미국 치주과학회에서 이와 잇몸 건강을 잘 유지하면
주된 사망 원인을 예방해 장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우리 입속은 항상 세균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 세균이 혈액 속으로 들어오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망 좋은 방수술을 받은 환자가 전망 좋은 방에 입원하면 벽 밖에 보이지 않는
방에 입원한 환자보다 회복이 빠르고 퇴원도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전망 좋은 방에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풀려 삶이 만족스러워지고 앞날에 대한 희망이 샘솟는다.

건강한 가족가족 중 한 명이 아프면 나머지 가족 구성원들에게 상당한 사회·경제적 짐을 지워주게 된다.
만성 질환에 걸려 돈을 벌 수 없게 되면 가족 전체에 위기가 닥친다.
경제적 궁핍 사회적 지위 하락 열악한 환경 삶에 대한 만족도 저하 등으로 나머지 가족 역시 수명이 단축된다.
적포도주학자들은 적포도주 속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동맥경화증을 예방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든다고 주장한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효과를 보이므로 적포도주를 약간 마시는 것이 암 발병률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020-08-01 06:23: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